본문 바로가기
건강

소고기 효능에 대하여 알아봐요

by ☆★○■♥▦ 2019. 12. 17.
반응형

소고기 효능에 대하여 알아봐요


안녕하세요 노랑비 입니다. 저의 블로그에 와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오늘은 소고기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고기는 단백질이 풍부해서 몸에 좋다고만 생각하고 무수히 많은 효능에 대하여 알지 못하고 먹을때가 참 많습니다. 소고기의 효능보단 맛으로 많이들 찾기 때문이죠. 정말 소고기는 언제 먹어도 맛있는 고기입니다.




한우는 맛이 좋고 부드럽고 품질도 좋지만 가격 때문에 돼지고기나 닭고기 처럼 즐겨 못먹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미국산과 호주산도 믿을수 있는 소고기가 되었고 또한 저렴하게 많이 판매되어 소고기도 즐겨 먹는 시절이 왔습니다. 그로 인하여 소고기 소비도 점차 늘어가고 있는 추세인데요. 소고기는 돼지고기나 닭고기 보다 좋은 효능이 많다고 합니다. 자 그럼 소고기 효능에 대하여 좀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123


1)기력 보충 혈관 건강

소고기 효능은 소고기 부위중 목심은 필수 아미노산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약해진 기력을 회복하는데 매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미네랄 요소 등의 성분이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소불고기의 주요 부위가 목심이라고 하니 가격도 저렴하고 맛잇게 먹을수 있는 음식이므로 즐겨 드시길 추천합니다.




2)척추 와 근육 건강

소고기 효능은 콜라겐 성분이 풍부하여 우리몸의 근육을 보충해주거나 구성하는데 도움을 주고 관절을 튼튼하게 해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약해진 관절 특히 허리와 다리를 건강하게 해주는데 매우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0123


3)빈혈 예방

소고기 효능은 철분 함유량이 높은거 뿐만 아니라 흡수율도 매우 높기 때문에 평소 빈혈이 심하신 분들에게 필수인 고기입니다. 빈혈의 근본적인 원인은 단백질과 철분 결핍이 대부분을 차지 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필수 요소가 풍부한 소고기를 자주 섭취해 주시면 빈혈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꼭 빈혈이 많으신 분들은 소고기를 즐겨 드시길 바랍니다.


4)노화 방지

소고기 효능은 비타민B가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노화를 방지해주는데 효과가 매우 좋다고 합니다. 비타민B 성분은 피부 노화의 진행을 억제 시켜주는 역할을 하며 또한 지방을 태우는 역할을 하여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수 있게 도와주는 성분입니다. 또한 콜라겐,피리독신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주름을 줄이고 피부에 수분을 유지시켜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0123


5)시력 건강

소고기 효능은 비타민A,B 가 풍부합니다. 특히 소의 간에는 이 성분이 매우 풍부한데요. 눈을 밝게 해주고 눈이 쉽게 피로하거나 침침한 사람들에게 효과가 매우 좋다고 합니다. 간은 조금만 먹어도 효과가 충분하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6)임산부와 태아 건강

단백질 철분 비타민B등이 풍부하여 임산부의 면역력을 강화시켜주고 특히 철분이 부족한 임산부에게 소고기는 필수라고 합니다. 건강한 태아를 위하여 임산부들은 자기 몸 건강 관리를 잘해주셔야 됩니다. 따라서 태아를 위하여 평소 소고기 미역국 섭취와 몸에 좋은 소고기를 자주 드시길 바랍니다.


0123


7)어린이,청소년 성장에 도움

소고기 효능은 8가지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여 성장기 어린이,청소년 들에게 매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성장 발육을 촉진시켜 또래 아이들보다 더 성장하는데 매우 도움을 줍니다. 실제로 저의 아들도 이유식을 주로 소고기로 해줘 또래 아이들보다 1살이나 2살 정도 키가 크고 몸무게도 많이 나가네요. 확실히 소고기의 영향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소고기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맛이 일품인 소고기 지만 효능도 그만큼 일품입니다. 소고기를 드실때 효능을 함께 생각하셔서 즐거운 식사시간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