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쑥 효능에 대하여 알아봐요

by ☆★○■♥▦ 2020. 4. 2.
반응형



안녕하세요 노랑비입니다. 반갑습니다. 오늘은 쑥 효능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어렸을때 즐겨 먹던 쑥으로 만든 떡과 음식 등 쑥의 향이 너무 좋아 즐겨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참 어렸을때만 해도 여기저기 가보면 쑥이 많이 자라져 있어 많이 따다가 음식을 해먹고 그랬던 기억이 있습니다.  

요즘에는 쑥 찾기 많이 힘들어졌죠? 저희 도시는 점점 발전해 나가 이제 인위적으로 구성된 공원 말고는 주변에 갈수 있는 산이 없네요.

쑥은 요즘에는 귀할정도로 여러가지 다방면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음식으로 만들거나 약으로 만들고 쑥에 담긴 성분이 우리 몸에 효능이 좋아 여러사람 들이 찾고 있는 실정입니다. 

쑥은 봄철에 땅속 에서 자라는데요 그게는 1미터 까지 자라지만 보통 4월에 어린 쑥을 캐서 식용하는게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그럼 쑥 효능에 대하여 좀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쑥 효능

1.면역력이 강화 된다.

쑥 효능은 각종 비타민 성분들이 풍부하게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칼슘과 각종 영양소들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에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원활한 혈액 순환을 돕고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여 우리 몸에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복통을 줄여준다.

쑥 효능은 동의 보감에 서술될 정도로 옛날 부터 복통을 줄여주는 효능이 있다고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쑥의 따뜻한 성질을 통하여 배의 찬기를 없애주고 독성이 없어 위장과 신장, 간의 기능에 활성화를 도와줘 소화기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암을 예방하도록 도와 준다.

쑥에는 강력한 항암 효과가 뛰어난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세포 노화를 줄여주며 비 정상적인 세포를 없애주는 역할을 하여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생리 통증을 줄여준다.

쑥은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성분이 많습니다. 이로 인하여 생리 주기로 인해 자궁 근육이 수축에 도움을 줘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하니 생리통이 심하신분들은 쑥을 자주 섭취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5. 당뇨병을 개선해 줍니다.

쑥에는 칼슘과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췌장의 기능을 도와 인슐린 분비를 정상화하는데 도움을 준다고합니다.


6.고혈압을 예방해 줍니다.

쑥의 효능은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며 혈압을 정상화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로 인하여 대표적인 성인병인 동맥경화나 심장 질환을 예방에 도움을 줘 현대인의 성인병에 개선이 됩니다.



7.염증 개선

쑥의 효능은 아르테미시닌이라는 성분이 있는데요 이는 상처 치유나 피부 재생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염증을 완화시켜주고 위염이나 장염과 같은 소화기관 질환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하니 평소 속이 불편하거나 통증이 시달리시는 분들은 쑥차를 즐겨드셔보는것도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 쑥 채취 및 보관 방법

 쑥은 줄기가 높게 뻗어 나가있는 상태를 채취하는것이 아닙니다. 요즘 4월에 쑥이 가장 어릴인데요. 또한 땡볕에서 자란 쑥보다는 응달에서 자란 어리고 부드러운 쑥을 채취해야 맛도 성분도 풍부하다고 합니다.

쑥을 보관 할대에는 공기가 잘통하는 곳에 둬야하며 수분기가 약간 남은 상태로 잘 말려서 두는게 좋습니다.

이상으로 쑥 효능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쑥을 섭취하거나 채취시 알레르기가 반응하다거나 피부가 가렵거나 트러블이 발생한다면 부작용이 있을수 있으므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고맙습니다.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자건강기능식품 효능  (0) 2020.04.04
곤지름 사마귀 제거방법  (0) 2020.04.02
반신욕의 효능에 대하여 알아봐요  (0) 2020.02.16
곤약 효능에 대하여 알아봐요  (0) 2020.02.03
장상피화생에 좋은 음식  (0) 2020.01.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