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사타구니 습진 해결

by ☆★○■♥▦ 2020. 4.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노랑비입니다 반갑습니다.

오늘은 여러사람들의 고민인 사타구니 습진 해결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사타구니 습진은 예방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중학생 시절 땀을 흘린 뒤에 씻지를 않고 자다가 사타구니 생긴 습진 때문에 오랫동안 고생한 적이 있습니다. 

이 글을 읽으신 여러분들도 어떠한 경우에 생겼을지 모르겠지만 저와 마찬가지로 고민중이시라고 생각됩니다. 은밀한 부위라서 병원을 가기도 부끄러워 혼자 해결하려고 몸부림 치지만 쉽게 해결되지 않아 그대로 방치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타구니에 생긴 습진은 누구에게나 수시로 발생할수 있는 질환이므로 하루라도 빨리 아래 정보와 같이 해결하시길 바라겠습니다. 

0123

사타구니 습진은 왜 생기는 걸까요?

사타구니 습진은 주로 남성에게 생기는 질환입니다. 왜냐하면 운동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고 통풍이 잘 안되는 삼각팬티를 많이 입기 때문입니다. 여성들의 경우에는 꽉 끼는 레깅스나 스키니진을 많이 입으시는 분들이 사타구니에 땀이차 습진이 발생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습진은 땀이 차는곳 어디에서든지 은밀한 부위에 어디서나 잘 생깁니다. 특히 여름철 습기가 많은 날에는 습진에 걸릴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사타구니 사이에 땀이 차게 되면 세균과 박테리아가 번식을 할 수 있는 좋은 환경이 만들어집니다. 땀을 흘리고 그 즉시 씻어야 하지만 게으르거나 귀찮다고 그냥 주무시는 분들에게는 특히 발생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012345

사타구니 습진의 증상은 무엇일까요?

처음에는 습진 부위에 가려움증을 동반한 증상이 발생됩니다. 낮에는 활동할 때는 괜찮지만 아침에 일어날 때, 또한 혼자 가만히 있을 때, 밤에 자기 전에 사타구니 습진 주위에 가려움증이 서서히 올라오기 시작합니다. 이를 참지 못하고 손톱으로 긁어데어 짜릿한 느낌과 함께 시원함을 느끼게 해 주는데요. 

이 증상에서 중독이 되면 점점 더 긁게 되어 사타구니 주위 피부가 손상이 되고 피부에서 진물이 나오며 이 진물은 심한 악취를 발생합니다. 자신은 못 느끼겠지만 주위 사람들에게 이 냄새로 피해를 줄 수 있다는 점 꼭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증상이 점점 심하게 되면 사타구니 피부가 손상되고 재생되는 현상이 반복되는데요 이러한 현상은 사타구니 검은 피부 색소 침착이 일어납니다. 이 단계까지 오신 분들은 피부가 원래 상태로 복원하기가 매우 힘들다는 점 알고 계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하루라도 빨리 치료를 하시는 게 매우 중요합니다.


01234

사타구니 습진 해결 방법

▣ 약국이나 사이트를 통해 사타구니 습진 전용 연고를 구매 하자

  - 저 같은 경우는 약국에서 파는 연고와 사이트를 통해 구매한 남성 청결제를 같이 이용하여 쉽게 치료하였습니다.

▣ 가려움증이 참지 못하면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가려움증 약을 처방받자.

  - 증상이 심하면 연고를 통해 가려움증이 해소되지 않을 수 있으니 약을 처방받아먹는 사람도 있습니다. 

▣ 땀을 낸 활동을 했으면 꼭 씻고 잘 말리자

  - 위와 같은 행동을 하고 계시다면 앞으로 청결하게 유지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수건으로만 사타구니에 물기를 닦는 경우가 있는데요 드라이기로 머리를 말릴 때 사타구니도 같이 말려주시길 바랍니다. 꼭 씻도록 노력합시다.

▣ 똑같은 행동 반복하지 말자

  - 절대 사타구니를 긁은 행동은 삼가시기 바랍니다. 무의식적으로 남아 있어 자신도 모르게 사타구니를 긁는 행동은   2차감염으로 발생할수 있습니다 꼭 긁지마세요! 

이상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항상 행복하시고 하루하루 즐거운 삶을 살아가시는 여러분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사타구니 습진 이제 안녕!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귀에서 삐소리가 나는 이유 해결  (0) 2020.04.17
무릎에서 뚝뚝 소리가 나요  (0) 2020.04.16
블러드 오렌지 효능  (0) 2020.04.11
남자건강기능식품 효능  (0) 2020.04.04
곤지름 사마귀 제거방법  (0) 2020.04.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