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두피 각질 없애는법에 대하여 알아봐요

by ☆★○■♥▦ 2020. 1. 8.
반응형


두피 각질 없애는법에 대하여 알아봐요

안녕하세요. 노랑비입니다. 오늘도 저의 블로그에 찾아와주셔서 대단히 감사를 드립니다.

오늘은 두피 각질 없애는법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환절기나 요즘같이 추운 날에 두피에 각질이 많이 생깁니다. 저 같은 경우도 환절기에 많이 생겨 1달 정도 두피 각질이 생겼다가 다시 없어지곤 하는 데요. 

두피 각질이 워낙 큰 상태로 떨어져 혹여나 머리에 각질이 남아 있을까 봐 매일 같이 머리 정돈을 하곤 합니다. 이렇게 신경 쓰더라도 나도 모르게 머리에 덩어리째 튀어나오거나 어깨에 수북이 쌓여 있는 두피 각질이 보이게 됩니다.


 

이런 모습을 본 상대방이 불쾌감을 줘 비호감 이미지로 보일 수 있으며 자존심까지 무너지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증상이 심하신 분들은 두피가 가려워 막 손톱으로 긁어 두피 손상까지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저뿐만 아니라 이 글을 읽으시는 여러분들도 한마음으로 두피 각질을 없애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지만 잘 안되는 게 두피 각질 제거인 거 같습니다. 하지만 이 글을 읽어보시고 그대로 시행하신다면 조금이라도 완화되실 거라 믿고 한번 실천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두피 각질이 생기는 원인

두피 내에 피지선이 과다하게 분비되어 두피 세포가 과다 증식 함으로써 개인의 호르몬 불균형의 원인이나 두피 내의 곰팡이가 번식되었다거나 샴푸 후에 제대로 물로 헹구지 않거나 충분히 말려주지 않고 그대로 생활할 경우 두피 내에서 수분과 함께 두피 표면이 두꺼워져 각질이 생기게 됩니다. 그 외에도 잘못된 식습관이나 과도한 스트레스와 나쁜 생활 환경 등이 이유로 꼽힐 수 있습니다.


0123456789


2) 두피 각질 없애는 법

1. 두피가 가렵더라도 손톱으로 긁지 않기

두피에 각종 곰팡이와 여러 균이 서식하고 있어 두피에 가려움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지금 저도 두피가 가려워 긁고 싶어 죽겠네요. 하지만 무의식적으로 가렵다고 두피를 긁는 순간 지루성 두피 염으로 발전되어 비듬뿐만 아니라 탈모의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가려움을 참고 인내하는 건 크나큰 고통이긴 하지만 저도 긁지 않고 계속 훈련하니까 언제부턴가 긁지 않고 아무렇지 않게 되더라고요 꼭 참고 인내 하시길 바랍니다.


2. 머리는 저녁에 감고 꼭 잘 말려주기

머리를 아침에 감고 출근이나 생활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왜냐하면 자고 난 뒤 머리 스타일이 엉망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습관을 지니신 분들은 특히 비듬이 발생할 확률 매우 높습니다. 

왜냐하면 머리를 감지 않고 주무시게 되면 나도 모르게 머릿속에 쌓여있는 노폐물과 불순물들이 제거가 안 된 상태에서 주무시게 되므로 비듬의 주원인이 됩니다. 

또 아침 시간에는 바쁜 와중에 제대로 된 샴푸를 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하여 구석구석 샴푸를 못하고 제대로 헹굼도 못한 상태에서 또 잘 안 말려주기까지 하면 생각만 해도 진짜 대박이네요. 꼭 저녁에 여유 있는 샴푸를 하시길 바랍니다.



3. 두피 전문의와 상담하기

자신의 두피 상태를 먼저 전문의를 통해 상담 받으셔야 됩니다. 자신이 두피 상태가 건성이냐 지성이냐에 따라 두피 각질 없애는 데 가장 중요한 정보가 되므로 인터넷으로 검색하셔서 자신의 두피 상태를 추측하지 마시고 꼭 전문의 상담을 통하여 검사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렇게만 해도 반은 성공하신 거라 확신합니다. 꼭 두피 상태 확인하세요!!


4. 자신에게 맞는 비듬 샴푸를 사용해라

자신의 두피 상태를 체크 하셨다면 당분간 비듬 샴푸를 이용하여 두피에 쌓여있는 각질을 제거하도록 하며 나빠진 두피 상태를 회복하는데 신경 쓰셔야 됩니다. 비듬 샴푸에는 여러 효능이 있는데 각질을 제거하는 효능뿐만 아니라 두피에 영양공급을 해주는 효능도 더해진다고 합니다. 따라서 비듬 샴푸를 이용하여 비듬뿐만 아니라 건강한 두피를 가지려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두피 각질 없애는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위와 같은 실천으로 비듬을 영원히 나 자신에게서 떠나보내시길 간절히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