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하지불안증후군 해결방법

by ☆★○■♥▦ 2020. 10. 9.
반응형

안녕하세요 노랑비입니다.

오늘은 하지불안증후군에 대하여 알아볼까합니다.

평소 걸을때마다 다리쪽이 쉽게 피곤하고 자주 땡기는 증상이 있다면 하지불안 증후군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글을 끝까지 봐주셔서 고민이나 해결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순서

1.하지불안증후군 증상

2.하지불안증후군 원인

3.하지불안증후군 해결방법

위와 같은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오니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하지불안증후군 증상


평소 다리가 지끈지끈 쑤시고 가만히 앉아있으면 간질간질 벌레가 기어가는 듯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또한 갑작스럽게 저린 증상이 발견되기도 하고 다리에 쥐가 나서 통증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또한 저녁에 잠을 잘때 이러한 증상이 점점 심해져 불면증과 수면 장애를 겪고 계신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불안증후군 이라고해서 꼭 하체쪽에만 나타나는 것이 아닙니다. 이는 어깨와 상체 및 등쪽에서로 이같은 증상을 발생할수 있고요 가만히 휴식하고 있으면 증상이 악화되어 해당 부위를 주물러주거나 풀어주게되면 일시적으로 증상이 개선이 되기도 합니다.




2.하지불안증후군 원인

 

 



명확한 원인은 현재 밝혀지진 않았지만 도파민이라는 뇌의 신경 전달물질이 부족하여 생긴다고 추정하고 있습니다.

뇌의 도파민을 만드는데는 철분 성분이 필요하게 되는데 철분 부족하신 분들에게 쉽게 나타날수 있다고 하네요. 



하지에 혈액순환이나 공급이 원할하지 못할때 주로 생기고 평소 당뇨병이나 말초신경증,빈혈,신장이상등의 질환을 가지고 계신 분들에게도 쉽게 유발될수 있습니다.

산모의 경우에도 임신을 하고나서 태아가 많이 자랐을 임신 후기에도 이같은 하지불안증후군을 겪으신 분들고 계십니다. 



3.하지불안증후군 해결방법

정확한 원인을 찾기 위해선 다양한 검사가 필요로 합니다. 아까 언급한 신체내 철분의 농도라든지 피검사를 통한 간이나 신장 기능 검사를 하고, 기타 소변검사나, 혈당검사, 혈액 검사등이 필요로 하게 됩니다. 

뇌의 신경전달 물질인 도파민성 약제를 섭취하게 되면 위와 같은 증상이 90%이상 억제되고 감소된다는 보고된바 있습니다. 



증상이 아주 심한경우에는 약물치료를 병행하여 철분결핌치료,도파민 개선 치료법을 통해 하지불안증후군 증상의 개선을 효과를 보게 되며 보통 1~2주 안에 상당한 호전을 보인다고 합니다.

증상이 심하지 않을경우에는 발이나 다리를 수시로 맛사지를 해주거나 가벼운 운동 또는 스트레칭, 족욕등을 통해 개선해 나간다면 증상은 점점 약해진다고 하네요.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기자폐증상  (0) 2020.10.11
편집성성격장애 해결방법  (0) 2020.10.10
해리장애 해결방법  (0) 2020.10.09
충동조절장애 해결방법  (0) 2020.10.08
발등 결절종 설마 그거 때문?  (0) 2020.06.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