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더위를 이기는 방법

by ☆★○■♥▦ 2020. 5. 6.
반응형

안녕하세요 노랑 비입니다. 요즘 날씨가 점점 더워지는 날이 많아지는 계절입니다.

요즘 같은 환절기 감기 조심하시고 항상 건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은 더위를 이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저같이 몸에 열이 많은 사람들은 특히 더위를 먹으면 엄청 고생하는데요. 

더위에 취약하신 분들에게는 정말 참지 못할 정도로 힘이 듭니다.


특히 더위를 먹게 되면 기력이 없어지고 뇌나 장기에 변화를 주고 심할 때는 실신할 정도로 위험한 상황에 처할 수 있으므로 평소 더위 관리를 잘해주셔야 됩니다.



더위를 너무 잘 타요 왜 그런 거죠?

더위를 자주 탄다는 것은 체온의 상승된다는 뜻입니다. 그 말은 즉 더위를 타게 되면 땀을 많이 흘리게 되고체내 수분이 부족하고 염분이 부족하게 되면 더위에 쉽게 노출된다고 합니다.


남자들은 근육들이 많아 열이 여자들보다 많고 겨울철에는 여자들보다 남자들이 추위를 덜 타지만 여름철에는 열을 방출하기 위해서 여성들보다 남성들이 더 더위에 취약합니다.


따라서 체온 관리를 위해 평소 수분을 자주 섭취해주시고 찬 물보다는 따뜻한 물 위주로 섭취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한 비만인 사람들이 더 더위를 잘 타는 성질이 있으므로 체중 관리에 신경 써주셔야 됩니다.



이열 치열 뜨겁고 매운 음식을 먹자

열은 열로써 다스린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더위는 뜨거운 음식과 매운 음식을 먹어야 하는 말들이 많습니다.


이는 더운 음식을 먹어서 땀을 배출하여 몸의 온도를 낮추는 방법을 말하는데요 속이 따뜻해지면 반대로 피부는 차가워지는 듯한 원리하고 말합니다.


날씨가 더워지면 피부는 뜨거워지고 속은 약간 냉해지는데요 그래서 찬 음식보다는 따뜻하고 보양될 만한 음식들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차가운 음식보다는 삼계탕, 감자탕, 해장국등 속을 따뜻하게 해주는 음식을 드시는 것이 더위를 이기는데 좋습니다.


 

 


여름철 쿨링 제품의 옷을 입자

더위를 잘 타는 사람들에게는 필수인 여름옷 기능성 쿨링 기술력을 더한 제품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무겁고 두꺼운 옷이나 면 재질의 옷은 더위가 많으신 분들에게는 많이 역부족입니다.


등산이나 야외활동의 경우에 딱 달라붙는 디자인으로써 아웃도어 브랜드 제품으로 사람들에게 인식이 강했지만 요즘에는 다양한 디자인과 편한 질감의 소재를 사용하여 모든 이에게 좋은 이미지 평가를 받고 있는 추세입니다.


냉감 기능성 소재를 보완함으로써 햇빛을 반사하고 원사와 땀이 결합되는 즉시 쿨링 효과를 나타내는 제품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여러 아웃도어 업계에서는 더위를 많이 타시는 분들을 위해 쿨링 기술력을 많이 개발하고 적용하여 티셔츠 등에 냉감 효과를 극대화 한 제품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티셔츠뿐만 아니라 팬츠와 바지에도 이러한 쿨링 기능성 이 적용되어 있어 우수한 통기성과 쭉쭉 늘어나는 편한 재질로 인해 더위를 많이 타시는 분들에게 쾌적함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더위를 잘 타시는 분들이 시라면 꼭 한번 착용하셔 보시길 바랍니다.



더위에 좋은 건강 기능식품을 챙겨 먹자

요즘에 더위에 좋은 건강 기능 식품들이 있습니다. 

더위에 지쳐 몸이 나른하고 기운이 없으시거나 더위에 지쳐 갈증과 식은땀 등을 많이 흘리는 증상을 호소하는 분들에게 더위를 이기는 기능성 식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건강 기능식품은 아연과 필수 미네랄 성분,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더위를 이겨낼 수 있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집에서 간편하게 끓여 드시거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제품들이 다양하니 더위에 힘드신 분들은 꼭 한번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더위를 이기는 방법 3줄 요약

- 기능성 옷을 착용하여 체온을 낮추는데 노력하자.

- 이열 치열 속을 따뜻하게 해주는 삼계탕과 같은 음식을 많이 섭취하자.

- 더위에 좋은 건강 기능 식품을 섭취하여 더위를 이기는 활력을 되찾자.

반응형

댓글